[경제] (일본기사) " 日경제,'기저귀 분기점' 도래-헤지펀드가 엔 매도 준비" ..성인기저귀가 유아기저귀 추월
일본 경제, 「종이 기저귀의 분기점」이 도래:헤지펀드가 「일본 매도」의 준비 [12/12/11]
일본은 또, 고령화가 가장 심각한 선진국중 하나이다.
온 세상을 바라보면, 유럽이든 미국이든, 일본과 같은 인구 구조·재정 상황의 국가·연합은,
역사가 일정한 법칙에 근거해 재연된다면, 일본도 머지않아 위기를 맞이할 것이지만,
그런데 , 공매를 다루는 헤지펀드가, 그 대답을 찾아냈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지(FT)는 이번에,
일본 매도를 오랜 세월 다루고 있는 세계적인 헤지펀드의 매니저는,
이 묘미를 눈앞으로 한 헤지펀드는, 「일본 매도」의 싸움의 준비를 갖추었다.
헤지펀드의 주장은 단순하다.
어른 용지 기저귀의 판매량이 처음으로 어린이용지 기저귀를 웃돌았다고 하는 것은,
이 「종이 기저귀의 분기점」에 의해, 「왜 일본 매도를 하는 것인가」라고 하는 이유를 찾을 필요도,
「왜 일본 매도를 하지 않는 것인가」라고 하는 이유를 찾을 필요도 없어졌다.
글로벌 매크로 투자 기관의 투자 매니저는,
일본의 「종이 기저귀의 분기점」외에, 중국도 1개의 분기점에 직면하고 있다.
경제계에서는, 중국이 2013~2015년에 「루이스의 분기점」에 돌입한다고 하는 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그 이후, 중국이 장기적으로 의존하고 있던 저비용의 우세는 없어진다.
새로운 경제성장 방식이 확립되어 있지 않은 시기에,
이론파이든 실천파이든, 종이 기저귀의 판매량만으로 일본에서 대규모 위기가 발생하면 결정하는 것은,
그러나 다른 각도에서 보면, 죠지·소로스가 1990년대에 인솔한 헤지펀드는,
1개인가 2개의 경제지표로부터 나온 공매의 신호에 의해, 영 파운드와 바트에 대해서 공세를 걸쳤다.
즉 사소한 신호에서도, 충분히 중시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중국은, 과장되게 놀랄 만한 시기에 이른 것일까.
중국과 일본이 각각의 분기점에 이르렀다면, 헤지펀드의 매니저는 어느 쪽의 나라의 공매를 우선적으로 선택할까.
총명한 헤지펀드라면, 일본을 선택할 것이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20 몇 년간에 걸치는 저성장과 고령화에 의해, 일본이 고도 성장기에 저축한 우세가 거의 소진되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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